2008년 9월 3일 수요일

구글크롬 사용기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 크롬이 발표되었다길래 발빠르게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보다는 별로 였지만 속도면에서는 빠르고 가볍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사용자 설정, 관리도 간단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수 있게 배려되었더군요.
그리고 방문한 페이지 보여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참 유용하다 싶었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도 기록을 보여주는게 있긴하지만 왼쪽에 클릭을 해야 볼수 있게 되어 있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근데 크롬에서는 간단히 단축기로 Ctrl + H 해결됩니다.



그외에도 새탭을 열면 Thumbnail로 최근 방문한 페이지를 볼수 있게 되어있어서 참 편리 합니다. 또한 주소 검색창에서 바로 검색어를 치면 검색할 수 있는것도 편리하더군요.


새탭을 열었을때 우측편에는 검색창과 최근 북마크가 출력됩니다.

작업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전문통계를 클릭하면 전문통계를 볼 수 있는데 각 페이지가 사용하는 메모리의 용량도 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사용해본 결과 크롬은 가볍고 빠른데다가 검색기능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군더더기 없는 웹브라우저를 선호하는 분들께는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근데 단 한가지 단점은 Activ X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인터넷 뱅킹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그 점만 빼면 참 훌륭하네요 ^^






댓글 2개:

  1. 여러가지로 편리한 브라우저입니다. FF 3.1이 공개되면 또 판도가 바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너무너무 빠른 브라우저에요. 제한적인 Active X까지 고려하고 있다니까. 사실 MSIE 8.0부터는 개발사인 마소 자체도 액티브X를 줄여나갈 계획이지만요.

    답글삭제
  2. @세르엘 - 2008/09/07 22:07
    속도가 빨라서 요즘 FF보다 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인터넷 뱅킹만 된다면 정말 좋겠는데 얖으로도 Active X때문에 문제가 많지 않을까요? Active X에서 해방되는 날이 언제 올런지...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