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8일 화요일

Megadeth - Rust In Peace

01. Holy Wars... The Punishment Due
02. Hangar 18
03. Take No Prisoners
04. Five Magics
05. Poison Was The Cure
06. Lucretia
07. Tornado Of Souls
08. Dawn Patrol
09. Rust In Peace... Polaris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는 스래쉬 메탈의 절대명반중 하나, 머스테인의 독재로 인해 잦은 멤버교체로 불안하던 메가데스가 비교적 안정적인 라인업을 갖추기 시작한 시작점에 본 앨범이 위치한다. 이전앨범 보다 복잡하고 변칙적이면서도 귀에 쏙쏙들어오는 멜로디의 동양적인 기타 리프가 인상적이다. 이는 동양적인 선율에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진 캐코포니를 거친 거물 기타리스트 마티 프리드만의 영향이 아주 크다.  물론 전 앨범에서도 앨범마다 참여한 기타리스트의 뛰어난 실력과 독특한 메가데스만의 사운드가 팬들의 호평을 받은바 있지만 앨범의 대중적 완성도 만을 놓고 볼때 Rust In Peace앨범 만큼 뛰어난 앨범은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크리스폴란드의 재즈적인 어프로치가 가미된 Peace Sells... Who's Buying?을 가장 좋아하지만, 마티 프리드만의 연주는 멜로디가 너무 잘빠져서 한번들으면 결코 잊을수가 없다.

Hanger 18과 Tornado Of Souls는 일렉기타를 거친 기타키드라면 한번쯤은 카피해본 경험이 있을만큼 너무도 유명한 곡이고, 그외에 다른 곡들도 쉽게 흘려버릴 만한 곡은 한곡도 없다. 특히 Five Magics같은 곡은 어떤 스래쉬메탈 밴드들과도 차별화 되는 메가데스만의 변화무쌍한 곡전개를 가진 곡인다. 난 이런 메가데스의 곡이 좋더라.

데이브 머스테인의 보컬은 메탈밴드의 보컬리스트로서 상당한 약점으로 지적될만한 중저음역대의 얇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데 머스테인은 처음부터 이러한 약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고 있다. 그만의 특유의 잘근잘근 분노를 씹어먹는 듯한 악랄한 보컬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점은 다른밴드들이 본받을 만하다고 생각된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음악 저작권을 악용해 돈벌이를 하지말라! 블로거는 물고기가 아니다!
    음악저작권 [音樂著作權, Musical Copyright] 저작권법이 인정하는 음악저작물의 사용을 허락하거나 금지할 수 있는 권리. 저작권이란 지식 사회인 현대 사회에서 창작자의 권리를 보장해주고 그들의 창작 활동을 보장해주는 중요한 안전장치라 생각한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를 반영하지 못하는 법률로 인해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정부나 창작자 그룹에선 단순하게 법률이 강해지면 잃어버린 수익이 돌아올거라 믿고 있겠지만..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