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3일 금요일

텀블로그(Tumblr)사용기 - DISQUS를 이용해 댓글달기

Tumblelog라는 미니블로그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외 블로그 서비스인데 아담하고 간결하고 빠릅니다.

블로그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웬만한 것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되는 미투데이, 플톡같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그림파일을 첨부할 수 있고, 음악도 첨부할수 있고 링크도 비교적 편하게 할수 있다는 점이겠죠. 기사같은 거 링크할때도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가입후 로그인 하면 Dashboard에 위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해외사이트는 우리나라 처럼 다른 개인정보를 넣을 필요없이 이메일과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되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면은 참 부럽더군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선진국의 면면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위 그림에 Text아이콘을 입력하면 간단한 글을 쓸수 있고, Photo는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사이즈가 제한 되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사진도 올리면 블로그 틀에 맞게 줄여지기 때문에 블로그 틀에 적합한 사진을 올리는 편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인용구 삽입, 링크, Chat, 오디오, 비디오를 삽입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디오는 MP3만 가능하며 10메가 이하만 가능합니다. ^^

물론 올린 파일은 블로그에서 들을수 있구요 ^^ 하루에 한개씩만 오디오 파일을 올릴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텀블로그 Tumblelog
    텀블로그 Tumblelog 는 링크, 인용문, 대화, 이미지, 비디오 등을 부가적인 설명 없이 간결한 양식으로 기록하는 블로그의 한 형태입니다. 일상 경험, 단상, 웹 서핑의 기록이라는 측면에서 근간의 Twitter, Pownce 등의 마이크로 블로깅 초기 모델 혹은 확장 모델이라고 볼 수도 있을 듯싶습니다. Anarchaia, Projectionist, The Tumblelist, Tumblr Radar 등에서 이러한 텀블로그의 모습을 살펴볼 수...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텀블러 Tumblr, 쉽고 간단한 블로깅!
    텀블러(Tumblr)는 큰 부담없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중 하나이다. 뭐, 태생은 마이크로 블로그이지만, 일반 블로그 툴과 크게 다를 바 없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별다른 구분없이 이용하기도 한다. 내가 보는 텀블러는.. 1. 간단한 포스팅에 적당 장문 보다는 짧은 포스팅을 하기에 적당하다. 장문의 포스팅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태생적인 분위기가 짧은 포스팅과 어울린다. 제목을 달지 않아도 발행이 가능하다. 2...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