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31일 일요일

트위터사용하기

150자내외의 짧은 글을 올리고 친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마이크로 블로그는 이제 우리에게 생소한 서비스가 아닙니다. 국내에도 미투데이, 플레이토크, 토씨등의 서비스가 있는데, 이는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twitter를 벤치마킹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twitter와 미투데이,플레이토크,토씨를 비교해보면 아주 똑같지는 않습니다. 트위터가 자신의 최근근황(What are you doing)을 올리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웹상에서 활발하게 교류 할수있게하는데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는반면, 미투데이(플레이토크와 토씨의 경우는 제가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서 논외로 하겠습니다.)는 커뮤니티모임의 활성화와 미친들과의 상호교류(이는 twitter와 비슷한 성격입니다만) revu를 통한 리뷰, 마이미투라는 추천제도를 통한 공감글을 확인할수 있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twitter에 비해 미투데이가 커뮤니티모임측면에서의 성격과 리뷰에 있어서 조금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참고로 제 twitter주소 링크 합니다. http://twitter.com/core911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김연아,타블로 가세.. 트위터는 국내에서도 폭발할까?
    요즘 해외에서 가장 잘 나가는 서비스를 꼽으라면 단연 트위터(twitter)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작년만 하더라도 페이스북(Facebook)이 IT 서비스 중 가장 각광을 받았지만.. 올해 들어서면서 트위터에게 바통을 넘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물론 아직도 페이스북의 방문자수가 트위터보다는 훨씬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성장세를 본다면 이미 대세는 트위터로 넘어갔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 하다. 며칠만 지나면 트위터의 5월 트래픽 현황에 대한 자료..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트위터 주간 UV 30만 돌파, 무서운 성장세
    그동안 드문드문 보던 코리안클릭 지표를 자주 보게 되었네요. 트위터 때문입니다. 국내에 지사도 없는 영문 서비스의 대약진..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하더라구요. 2009년 6월 첫째주 코리안클릭(http://www.koreanclick.com/) 지표가 나왔는데 확인해보니 트위터(http://twitter.com/)의 주간 UV가 무려 30만을 기록했습니다. (UV = Unique Visitor. 순방문자를 뜻함) 김연아 효과라고들 하지만, 김연아가..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RSS리더 무용론? 트위터 vs RSS 리더
    여러분은 어떤 RSS 리더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이전에는 관심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RSS와 RSS 리더를 알고 난 후부터는 자신의 PC에서 원하는 정보를 편안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의 발전과 더불어 정보 생산 주체가 다양화되었고.. 정보 소비자들도 일일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RSS리더를 통해 편안하게 구독할 수 있게 되었으니, 정보 민주주의 신장..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