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1일 목요일

Limited Edition에 대한 소고 - Pink Floyd의 The Piper At The Gates Of Daw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반을 모으고 음악을 듣는 것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Limited Edition이란 것은 치명적인 유혹이다.
예전 80~90년대 희귀 음반은 고가를 형성했고 고가의 희귀아이템을 소장했다는 것은 곧 컬렉터로서 자부심을 가질수 있게 하는 장치로써 작용했다.
예전에 서태지 15주년 기념앨범을 구매하려다가 결국은 판매후 얼마지나지 않아 품절이 되어버려 구매하지 못하고 좌절했던 기억이 난다.
당시에는 15만원 정도에 판매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옥션에서 미개봉품이 22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다른 소식통에 의하면 서태지 기념앨범이 일반판으로 나올수 있다는 소식도 들리는데 어떻게 될지는 알수가 없다. 나온다 해도 DVD가 빠진 CD만 7장으로 묶여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한정판과 같은 것은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도 Limited Edition이란 이름으로 앨범들이 발매되는 것을 심심챦게 볼 수 있는데, 얼마전에 Pink Floyd의 The Piper At The Gates Of Dawn을 구매했다. Syd Barrett이 참여했던 시절의 핑크플로이드의 1집 앨범인데 벌써 그들의 앨범이 세상에 나온지 40년이나 지났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지금 들어도 전혀 40년의 세월이 느껴질 만큼 오래된 음악이란 느낌이 없다는 것이다.
중기, 후기의 핑플과는 다른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Syd Barrett이 참여했던 단 한장의 앨범인 그들의 1집은 소름끼칠 만큼 완벽한 이키델릭의 진수를 보여준다. 특히 Interstellar Overdrive의 광기어린 연주란...
왜 시드배릿이 핑플의 팬들(비록 단 한장의 앨범에 밖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추앙받는지 알수 있게 해주는 곡이다.
핑크플로이드의 팬들이라면 꼭 소장해야 할 앨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