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2일 금요일

정부의 뒷통수 치기 - 기초생활 수급권을 확대 한다고? 정말?

정부가 기초생활 수급권을 확대해 예전에 수급대상권에 들지 못했던 15,000명의 대상자가 새로운 시행령이 시행되면 기초생활 수급대상자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 그런데 우리는 여기에서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예년보다 기초생활수급자에대한 10,000명정도의 예산이 삭감된 상태에서 저렇게 수급권을 확대하면 어떻게 되지? 이게 가능한 말이야? 그렇지만 정부는 가능하게 만든다.

수급권을 저렇게 확대하고 나서 뒤로 25,000명의 기존 기초생활대상자를 탈락시킨다는 얘기다. 부정수급했던 대상자들을 가려서 잘라내겠다는 얘기다. 머리 좋은 사람들은 여기서 계산이 딱 되는게 어쨋든 10,000명이라는 대상자가 수급자가 되지 못하고 빈곤에 허덕이게 되는 상황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올 겨울 저소득층 보듬는다"라는 훈훈한 기사를 내보내면 아주 효과가 기가막히다는 말씀이다. 참, 장난도 심하게 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전면적인 개혁이 필요하다!

 

CBS와 인터뷰에서 한국빈곤문제연구소 류정순 소장의 말처럼 정부가 부정수급자 가리려고 투자하는 인력에 예산을 투자할 것이 아니라(일일이 그런것 샅샅이 조사할려면 얼마나 많은 인건비가 들겠나?) 그 예산을 어려운 사람을 돕는데 사용하면 어떻겠냐는 것이다. 정부 일 참 답답하게 한다.

댓글 2개:

  1. 류소장님 말씀이꼬쟁이네 ㅋㅋㅋ

    암튼 대통령을 위해서도 기도 마이 하고

    이나라를 위해서도 기도 마이 해야할때야...

    내년이 더 어려워진다니..겁난다

    답글삭제
  2. @토토로 - 2008/12/13 11:07
    나라도 어려운데 정책이라도 제대로 서민이 잘 살수있는 방향으로 세워졌으면 좋겠는데 말야. 아무튼 나라를 위해서 기도는 많이 필요한거 같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