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8일 수요일

앙코르와트 여행기 4

첫날 앙코르톰의 바이욘사원과 바푸온의 웅장함 만큼이나 인상깊었던 유적이 바로 쁘레아칸 입니다.

문을 지나 끝으로 나오면 오른쪽에 거대한 무화과 나무가 사원벽을 휘감고 있습니다. 신비롭고 경이로워서 탄성이 절로나왔는데 이렇게 큰 나무가 자랄수 있었던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현재 이 나무는 베어버리지도 못하고 그냥 두고 있는데 나무를 베어버리면 유적이 무너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나무에 더이상 자라지도 못하고 죽지도 않도록 하는 약물을 캄보디아 정부에서 투여하고 있다고 합니다(이건 한국 가이드가 말하는 걸 타 프롬에서 귀동양으로 들은 얘기입니다^^).

그 다음 찾은것이 프레닉펀으로 연못 중앙에 세워진 사원 입니다. 예전에는 이곳에 약초같은 것을 넣어놔 이곳에서 목욕을 하는 사람들은 병이 낫는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원들과는 다르게 중앙에 가장 큰 연못이 있고 동서남북으로 4개의 못이 중앙의 못을 둘러싸고 있는 특이한 사원입니다.

 

이어지는 내용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91의 생각
    앙코르와트 여행기 4 첫날 앙코르톰의 바이욘사원과 바푸온의 웅장함 만큼이나 인상깊었던 유적이 바로 쁘레아칸 입니다. 문을 지나 끝으로 나오면 오른쪽에 거대한 무화과 나무가 사원벽을 휘감고 있습니다. 신비롭고..

    답글삭제
  2. 프래시 롤 저건 완전 월남쌈인것 같군. ㅋㅋ

    그리고 일몰이 이뿌긴 하네..

    답글삭제
  3. @앵 - 2009/01/29 10:51
    월남쌈을 안먹어봐서. 다른사람들은 현지음식때문에 고생했다고 하던데 나는 좋더라. ^^ 일몰사진 인화주문 해놨는데 기대된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