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6일 금요일

앙코르와트 여행기 2

앙코르와트를 찾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들르는 코스가 앙코르 톰 입니다.

앙코르 톰으로 입장하기 전에 남문을 지나가는데, 앙코르 톰에는 5개의 문(남문, 북문, 서문, 동문, 승리의 문)이 있지만 여행객들이 남문으로 많이 들어가는 이유는 남문의 복원상태가 가장 양호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앙코르톰에 들어가 웅장한 바이욘과 코끼리 테라스 - 문둥이왕 테라스 식으로 둘러보곤 합니다. 아래 사진은 남문의 전경입니다. ^^

 

양옆에는 나가라는 뱀신을 당기는 신들과 악마들이 조각 되어있습니다. 처음 볼때는 너무 정교하고 웅장한 조각인지라 가슴이 설래이고 흥분되었습니다. ^^ 이들이 왜 뱀신 나가를 당기고 있는지는 이에 따른 신화를 알아야하는데 이거 설명할려면 너무 글이 길어지니까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뱀신나가를 당기고 있는 악마의 조각.


이어지는 내용

댓글 3개:

  1. 당근 신혼여행인데 좀 편해야지 ㅋㅋ

    교회는 구미에 등록했나??

    답글삭제
  2. @앵 - 2009/01/19 17:47
    그래서 달러바꿨는거는 다 쓰고 왔어. 그래도 자유여행으로 갔다가 와서 다른사람들 신혼여행보다는 비용이 적게들었지만... 이번주까지 김천에 교회 출석했고, 다음주일에는 구미에 있는 교회에 갈려고.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91의 생각
    앙코르와트 여행기 2 앙코르와트를 찾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들르는 코스가 앙코르 톰 입니다. 앙코르 톰으로 입장하기 전에 남문을 지나가는데, 앙코르 톰에는 5개의 문(남문, 북문, 서문, 동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