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스마트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스마트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10년 1월 23일 토요일

KT N5800 네스팟 지원 예정!

KT공식 트위터에서 20시간 전 트위팅된 글 http://twtkr.com/ollehkt

 

이것이 진정한 alleh! 사실 N5800 나오기 전까지 네스팟 사용하게 해준다고 해놓고선 출시되고 나선 입 싹 닦은 KT가 문제이긴 하지만 네이버 Nokia사용자 모임카페에서 단체로 혹은 개인이 건의해서 이룬 성과라 가슴이 뿌듯.

아이폰은 되고 5800은 안된다는게 엄연한 소비자 차별이란 말이지. 엄밀히 말하자면 alleh!~가 아니고 당연한거.

우는 아이 젖 한번 더준다고 사실 기업은 가만히 있는 소비자 챙겨주진 않는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되새김.

 

2월달에는 네스팟 존에서 오팔이로 무료인터넷 사용이 가능할 듯. 근데, 대구나 구미나 네스팟 죤이 별로 없다는게 좀 문제 ㅋ.

그래도 이게 어디야 ㅎㅎ

2010년 1월 6일 수요일

구글 Nexus One 발표


그분이 오셨다. 구글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스마트 폰. 구글 넥서스 원 폰 페이지에 가면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이녀석을 구경이나 할 수 있는데 역시 구글 답게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다.
스펙은 여기 ^^

현재 스마트폰 시장 전체의 구도를  넥서스원이 바꿀수 있을지 좀더 지켜봐야 겠다. 아무튼 구글만의 개방성에 의해서 기존의 스마트폰 시장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 되었으면 좋겠다.





2009년 12월 18일 금요일

Nokia N5800(ExpressMusic)리뷰

 

아내에게 끊임없이 조른 끝에 11월 중순쯤에 노키아 5800을 구매했습니다.

4년동안 써오던 SKT를 버리고, 정든 3자리 국번도 버리고 010으로 넘어온 이유는 단 한가지. 오팔이를 써보자는 열망에서였죠.

한달간 써본 결과는 대~만족. 비록 테마와 어플을 이것 저것 깔다가 하드리셋 한번 한 적은 있지만, 다양한 어플과 게임, 심비안 운영체제의 빠른 속도, 만족할 만한 음질 등.

첫 스마트폰으로 경험한 신세계는 정말 화려하고 편리한 세계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곤, 철도 승차권 SMS가 안된다는 점. 출퇴근시 토요일은 꼭 열차를 이용하는데 예전에 생각해서 SMS발권 했다가 두번이나 티켓이 안오는 사태가 벌어진 후에야, 이거 SMS티켓 안돼는구나 했죠. ㅋ

엄밀히 따지자면 SMS가 안되는게 아니라 Show어쩌구 저쩌구 모바일 뭐시기가 안되는 거지만 어쨌든 편리한 SMS티켓을 (이거 게다가 티켓 요금이 100원이나 싸다구요 ㅠㅠ) 사용할 수 없다는건 슬픈 일이었습니다.

 

그외에는 딱히 결점을 찾을 수 없는 무결점의 폰이라는거... 가격대 성능비를 생각하자면 이건 정말! 멋진 일이죠. 요즘은 버스로 풀려서 공짜라는거 큰 메리트 입니다.

 

테마도 여러가지 있는데 결국은 위엣 테마처럼 간단하고 빠른걸로 돌아왔습니다. 배경도 테마기본 배경으로 하구요. ㅋ

 

 

iphone+fissure 테마를 적용하면 아이폰 메뉴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Fissure (5th) by t7 테마를 노키아공식사용자모임 카페의 qitto님께서 아이폰 아이콘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빠르고 이쁘고 좋더라구요.

한글화된 심비안 어플이 더 많이 개발 된다면 좋겠지만, 지금 국내 노키아의 포지션으로 보아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두서없이 여러가지 말했지만 짧게 총평을 축약하자면 5800은 "시간도둑"이란 겁니다.

스마트폰을 생각중인 분이시라면 5800을 선택하신다면 후회가 없으실 겁니다. ^^

어플이 많지 않아서 고민된다는 분들은 걱정끄세요. 영어만 자근 자근 해석하실 의향만 있으시다면 구글링 하면 널린게 심비안 어플입니다. ^^

2009년 11월 16일 월요일

Nokia 5800 XpressMusic

 

나한테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스마트 폰. 가격도 착하니 금상첨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