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사용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사용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5월 31일 일요일

트위터사용하기

150자내외의 짧은 글을 올리고 친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마이크로 블로그는 이제 우리에게 생소한 서비스가 아닙니다. 국내에도 미투데이, 플레이토크, 토씨등의 서비스가 있는데, 이는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twitter를 벤치마킹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twitter와 미투데이,플레이토크,토씨를 비교해보면 아주 똑같지는 않습니다. 트위터가 자신의 최근근황(What are you doing)을 올리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웹상에서 활발하게 교류 할수있게하는데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는반면, 미투데이(플레이토크와 토씨의 경우는 제가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서 논외로 하겠습니다.)는 커뮤니티모임의 활성화와 미친들과의 상호교류(이는 twitter와 비슷한 성격입니다만) revu를 통한 리뷰, 마이미투라는 추천제도를 통한 공감글을 확인할수 있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twitter에 비해 미투데이가 커뮤니티모임측면에서의 성격과 리뷰에 있어서 조금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참고로 제 twitter주소 링크 합니다. http://twitter.com/core911

2009년 4월 21일 화요일

네이버 오픈캐스트 사용기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를 사용해본결과 이 서비스는 "링크 포스팅"이라 축약할수 있을것 같다. 나오기전부터 말도 많았고, 베타테스터를 통해서 오픈캐스트에 대한 기대가 한껏 부풀려져 있었는데, 본인도 어떤 서비스인지 너무 궁금해서 오픈해 보았다.

오픈캐스트를 만들기는 간단하지 않다. 5명의 네이버사용자들을 통한 추천으로만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같은 블로그 서비스들이 단순 가입형태가 아니라 초청장을 받아야만 가능한 서비스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네이버는 다소 더 번거로운 가입절차를 통해 오픈캐스트의 접근성을 제한하였다.

이렇게 해서 무분별한 링크사이트가 되는것을 방지하겠다는 생각인것 같다.

 

 

간결한 인터페이스 예쁜 화면이 한눈에 쏙들어오지만 무엇보다도 매력적인것은 네이버 메인페이지에 노출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무단 링크가 가능하며, 링크에 제한이 많다. 실례로 본인의 블로그에 어떤글을 링크했는데 오픈캐스트에 이런 화면이 떠있었다.

 

참으로 난감한 일이다. 노출이 제한된 링크는 바로 이장혁이 2집의"봄"을 음악여행이라는 MBC프로그램에서 부른 동영상이다(Youtube에 올려진). 아마도 MBC와 저작권 문제로 노출이 제한된듯 하다.

링크사이트인데 링크도 마음대로 할수 없다니... 참... 링크하나하나를 네이버 신고센터에서 검열한다는 것이다.

오픈캐스트 장점도 많지만 아쉬운 부분도 많다.

2008년 9월 3일 수요일

구글크롬 사용기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 크롬이 발표되었다길래 발빠르게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보다는 별로 였지만 속도면에서는 빠르고 가볍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사용자 설정, 관리도 간단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수 있게 배려되었더군요.
그리고 방문한 페이지 보여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참 유용하다 싶었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도 기록을 보여주는게 있긴하지만 왼쪽에 클릭을 해야 볼수 있게 되어 있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근데 크롬에서는 간단히 단축기로 Ctrl + H 해결됩니다.



그외에도 새탭을 열면 Thumbnail로 최근 방문한 페이지를 볼수 있게 되어있어서 참 편리 합니다. 또한 주소 검색창에서 바로 검색어를 치면 검색할 수 있는것도 편리하더군요.


새탭을 열었을때 우측편에는 검색창과 최근 북마크가 출력됩니다.

작업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전문통계를 클릭하면 전문통계를 볼 수 있는데 각 페이지가 사용하는 메모리의 용량도 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사용해본 결과 크롬은 가볍고 빠른데다가 검색기능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군더더기 없는 웹브라우저를 선호하는 분들께는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근데 단 한가지 단점은 Activ X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인터넷 뱅킹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그 점만 빼면 참 훌륭하네요 ^^